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한국 컵사이즈 및 등급별 혜택 알아보기

by 정보나누는 채채맘 2022. 12. 6.
반응형

커피 브랜드 중에 단연코 스타벅스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스타벅스는 시즌별 테마가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장에 갈 때마다 어떤 사이즈를 해야 할지 고민되는 분들께 한눈에 정리한 포스팅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컵사이즈

스타벅스 컵사이즈

스타벅스에는 기본적으로 5가지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숏, 톨, 그란데, 벤티,트렌타 이렇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숏,톨,그란데,벤티 4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트렌타(Trenta)는 스타벅스에서 가장 큰 사이즈로 무려 917ml 용량입니다. 트렌타 사이즈는 아이스 음료 전용 사이즈로 음료와 함께 얼음이 제공됩니다. 하나씩 자세히 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숏 사이즈는 용량이 237ml입니다. 스타벅스 사이즈중에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short 사이즈에는 기본으로 에스프레소 원샷이 들어갑니다. 평소 이용하는 종이컵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숏 다음으로 큰 사이즈는 355ml의 톨(Tall)입니다. 많은 분들이 톨 사이즈가 익숙한 이유는 사이렌 오더는 톨 사이즈가 기본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355ml에는 에스프레소가 기본 2 샷입니다. 아메리카노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음료를 선택할 때에 추가할 수 있는 샷이 다르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란데 사이즈는 473ml 용량입니다. 아메리카노 주문하면 에스프레소가 기본 3샷으로 만들어집니다. Grande사이즈는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사이즈 기도 하며 스타벅스의 텀블러도 그란데 사이즈와 비슷한 용량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 스타벅스에서 가장 큰 사이즈는 벤티(Venti)로 591ml입니다. 이태리어로 '20'이라는 뜻의 벤티는 20온스의 양을 의미합니다. 벤티의 기본은 에스프레소가 4 샷입니다. 다른 사이즈와 다른 특징이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따뜻한 음료로 벤티 사이즈를 주문하면 591ml가 적용되고, 차가운 음료는 709ml입니다. 용량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등급별 혜택

스타벅스에서 주문할 때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면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되고 쌓아둔 별에 따라 레벨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처음 가입을 했을 때 웰컴 레벨로 설정되며 익일 웰컵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됩니다. 미리 설정해두면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되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카드에 자동으로 5만 원을 충전하도록 설정하면 충전 때마다 bogo 쿠폰이 제공되는 점도 참고하세요. 

 

green level로 되면 별 5개, 생일 축하 무료쿠폰을 제공받습니다.  또 티바나 패키지 티 구매 시 음료 쿠폰 제공, 리저브 원두 구매시 음료쿠폰제공, 원두 250g via 12개를 구입하면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무료 음료 쿠폰의 제공이 많아지고 그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벅스 사이즈와 등급별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매장을 자주 방문하신다면 미리 사이즈를 알아두고 혜택도 최대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